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9.4%로 OECD 회원국의 평균보다 4.6배나 높은 수치다. 잠들기 직전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4시간 가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출퇴근, 등하교 등 이동시간과 휴식시간 등 틈날 때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미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든 스마트폰. 편리함을 주는 것도 사실이지만 스마트폰 중독이라 할 정도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건강문제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1. 디지털 격리 증후군 - 스마트폰으로 소통하는 것이 직접 만나는 것보다 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을 디지털 격리 증후군이라 한다.  직접 만나서 함께 있을 때도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하기보다는 각자 스마트폰만 하기 바쁘다.   2. 팝콘브레인 -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많이 하면서 빠르고 강한 것에는 익숙하고 현실 속의 느리고 약한 자극에는 뇌가 반응하지 않게 되는 것을 팝콘브레인이라 한다. 강한 자극에만 뇌가 반응하고 현실에는 주의력이 떨어지고 무감각해지는 특성을  보인다.   3. 수면장애  - 스마트폰을 잠자리에서도 계속 보다 보면 뇌를 자극해 수면시간은 줄어들고, 숙면을 하지 못해 수면장애에 시달릴 수 있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불빛인 블루라이트는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장애를 자극한다.   4. 시력저하, 안구건조증 - 스마트폰을 가까운 거리에서 보면 근시가 진행될 수 있으며, 눈 깜빡임이 적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 불을 끄고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눈의 피로도가 증가되고, 근시, 안구건조증 등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5. 거북목 증후군 -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눈높이보다 아래로 내려다보는 잘못된 자세는 자연스러운 C자형 커브의 경추를 거북목처럼 변형시킬 수 있다.  거북목 증후군은 목과 등 근육에 영향을 끼쳐 두통, 어깨통증, 허리통증 등을 유발한다.   6. 손목터널 증후군(수근관 증후군) - 손가락이 저리고 통증이 있으며, 감각이 저하되거나 작열감(타는 듯한 느낌)이 느껴지는 손목터널 증후군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손목 근육을 경직되게 만들고, 손의 감각과 운동기능을 담당하는 정중신경에 압력을 가해 각종 신경 증상을 동반한다.   7. 감정 교감 저하 - 어린아이가 사람과 소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등을 너무 많이 보게 되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미국 UCLA대학 연구팀이 발표한바 있다. 또한, 실험 참가자 중 절반을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등을 금지하여 자연 속에서 5일 동안 생활하게 한 결과 공감능력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위 7가지 건강문제는 스마트폰과 함께 나타난 질병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들은 오직 사람들끼리의 직접적인 대면과 소통만이 치료해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좋아요랑 공감도 눌러주는 샌스 아시죠? 팔로우를 하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건강한 삶을 위하여 꼭 볼만한 정보들입니다  동의보감 민간요법102가지 http://merostory.co.kr/3575   고지혈증에 특효음식 15가지 http://merostory.co.kr/3576   거북목증후군 주목! http://merostory.co.kr/3577   간 지키는 생활습관 & 간 해독 식품 http://merostory.co.kr/3578   말이 필요없는 양파의 엄청난 효능 8가지 http://merostory.co.kr/3579   암세포 얼씬도 못하게 하는 4대 항암제 http://merostory.co.kr/3580


우리나라의 스마트폰 보급률은 79.4%로 OECD 회원국의 평균보다 4.6배나 높은 수치다. 잠들기 직전까지 우리나라 사람들은 하루 평균 4시간 가까이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며, 출퇴근, 등하교 등 이동시간과 휴식시간 등 틈날 때마다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는데요. 이미 일상생활에 깊이 파고든 스마트폰. 편리함을 주는 것도 사실이지만 스마트폰 중독이라 할 정도의 과다 사용으로 인한 건강문제도 많아 주의가 필요하답니다.


 

1. 디지털 격리 증후군

- 스마트폰으로 소통하는 것이 직접 만나는 것보다 더 편하게 느껴지는 것을 디지털 격리 증후군이라 한다.  직접 만나서 함께 있을 때도 서로 얼굴을 마주하고 이야기하기보다는 각자 스마트폰만 하기 바쁘다.

 

2. 팝콘브레인

- 스마트폰으로 게임이나 동영상을 많이 하면서 빠르고 강한 것에는 익숙하고 현실 속의 느리고 약한 자극에는 뇌가 반응하지 않게 되는 것을 팝콘브레인이라 한다. 강한 자극에만 뇌가 반응하고 현실에는 주의력이 떨어지고 무감각해지는 특성을  보인다.

 

3. 수면장애 

- 스마트폰을 잠자리에서도 계속 보다 보면 뇌를 자극해 수면시간은 줄어들고, 숙면을 하지 못해 수면장애에 시달릴 수 있다. 스마트폰 등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불빛인 블루라이트는 수면을 유도하는 호르몬의 분비를 억제하여  수면장애를 자극한다.

 

4. 시력저하, 안구건조증

- 스마트폰을 가까운 거리에서 보면 근시가 진행될 수 있으며, 눈 깜빡임이 적어 안구건조증이 생길 수 있다. 불을 끄고 어두운 곳에서 스마트폰을 보면 눈의 피로도가 증가되고, 근시, 안구건조증 등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5. 거북목 증후군

- 스마트폰을 오랜 시간 눈높이보다 아래로 내려다보는 잘못된 자세는 자연스러운 C자형 커브의 경추를 거북목처럼 변형시킬 수 있다. 

거북목 증후군은 목과 등 근육에 영향을 끼쳐 두통, 어깨통증, 허리통증 등을 유발한다.

 

6. 손목터널 증후군(수근관 증후군)

- 손가락이 저리고 통증이 있으며, 감각이 저하되거나 작열감(타는 듯한 느낌)이 느껴지는 손목터널 증후군은 스마트폰을 과도하게 사용해 손목에 무리가 가고, 손목 근육을 경직되게 만들고, 손의 감각과 운동기능을 담당하는 정중신경에 압력을 가해 각종 신경 증상을 동반한다.

 

7. 감정 교감 저하

- 어린아이가 사람과 소통하지 않고, 스마트폰 등을 너무 많이 보게 되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읽는 능력이 떨어진다고 미국 UCLA대학 연구팀이 발표한바 있다. 또한, 실험 참가자 중 절반을 스마트폰, 컴퓨터 사용 등을 금지하여 자연 속에서 5일 동안 생활하게 한 결과 공감능력과 타인의 감정을 이해하는 능력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위 7가지 건강문제는 스마트폰과 함께 나타난 질병이라고 말할 수 있는데요.. 스마트폰이 불러온 질병들은 오직 사람들끼리의 직접적인 대면과 소통만이 치료해 주는 것이 아닐까 생각하게 되네요


좋아요랑 공감도 눌러주는 샌스 아시죠?
팔로우를 하시면 다양한 정보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대장암 위험에서 벗어나는 7가지 습관

남성 정력에 좋은 음식 베스트 10

무좀에 특효인 음식 7가지

간 지키는 생활습관 & 간 해독 식품

긍정적 자부심을 가꾸는 7가지 지혜


스마트폰 활용지도사 길라잡이 (2015)
국내도서
저자 : 이종구,박경영,김길수,손정일,이덕길
출판 : SNS소통연구소 2015.08.19
상세보기




건강한 삶을 위하여 볼만한 정보들입니다


동의보감 민간요법102가지

http://merostory.co.kr/3575

 

고지혈증에 특효음식 15가지

http://merostory.co.kr/3576

 

거북목증후군 주목!

http://merostory.co.kr/3577

 

간 지키는 생활습관 간 해독 식품

http://merostory.co.kr/3578

 

말이 필요없는 양파의 엄청난 효능 8가지

http://merostory.co.kr/3579

 

암세포 얼씬도 못하게 하는 4대 항암제

http://merostory.co.kr/3580



사업자 정보 표시
신경주 체리농장 | 정성종 | 경주시 건천읍 화천리 1074-1 | 사업자 등록번호 : 787-98-01156 | TEL : 010-9398-0339 | Mail : merostory@naver.com |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 2020-경북경주-0425 호호 | 사이버몰의 이용약관 바로가기

+ Recent posts